오락 한 이야기

코나미 최후의 MSX 게임 메탈기어 2(Metal Gear 2) - 솔리드 스네이크 - 2/10

날개끝 2023. 6. 8. 13:31
반응형

1편은 이 아래에...

https://dspecial.tistory.com/13

 

코나미 최후의 MSX 게임 메탈기어 2(Metal Gear 2) - 솔리드 스네이크 - 1/10

80년대 희대의 게임기(?)로 명성이 드높았던 MSX 컴퓨터... 일본의 일류 게임회사 코나미에서 내 놓은 MSX2 컴퓨터의 마지막 게임... (뭐 더 있을지 모르지만, 필자가 아는 한 정발 된 게임 중 마지막

dspecial.tistory.com

 

블랙 컬러를 물리친 솔리드 스네이크는 카드 2를 들고 잔지바 빌딩을 돌아다닌다.

일단 2층으로 가자.

컴퓨터 아래에 탄창이?
레이션도?
아무튼 2층으로 가자.

아까 왼쪽으로 가서 안 열리던 문을 카드 2를 이용해서 들어가자.

소음기 입수

그곳에는 소음기가 있다.

이제 적에게 들키기 전이 총으로 한방에 적들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기쁜 마음을 숨기고 다시 엘리베이터로 가자.

1층으로 가기 전에 지하 1층에 잠시 들르자.

지금까지 이용한 엘리베이터 옆에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자.
지하 1층으로!
지하 1층이다.

이것에는 위쪽 길과 아래쪽 문이 있는데, 우산 위로 가면...

적병이 1명 지키고 있고, 열린 문이 보인다.
열린 방은 빈방... 아오!!! 화나!!!
위쪽문을 열고 들어가면...
탄창이 3개.

총알이 모자라면 위쪽 방향으로 가서 부족한 총알을 채우도록 하자.

그럼 이제 아래쪽으로 가보자.

함정이!?

아래쪽은 적병이 순찰을 돌고 있고, 함정이 있다.

그런데 전작에서 나왔던 함정보다는 규모가...

그래도 빠지면 죽는다는 건 변함없으니 조심하자.

빨리 지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쪽 문을 열고 들어가면...
플라스틱 폭탄이 있다.

메탈기어에서 빼먹을 수 없는 무기인 플라스틱 폭탄을 얻을 수 있다.

자, 그럼 다른 곳으로 또 가보자.

이 방에는?
오! 기관총이다.

오른쪽으로 가면 기관총을 얻을 수 있다.

사실...

기관총은 위력은 센데 맞추기가...

왔다 갔다 하면서 쏘니까...

아무튼!!!

좀 돌아다녀 보면, 더 이상 열리는 문도 없다.

함정을 피해 도착했지만, 아직 열 수 없다 ㅡ,.ㅡ;;

그럼 이제 1층으로 가보자.

2층으로 가서, 1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로 갈아타고 가자.

문을 열고 들어가자!

1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와 바깥 길을 따라 돌아 위쪽으로 올라가자.

단독으로 이어지는 위 사진과 같은 문을 카드 2로 열고 들어간다.

어엇! 그린베레!?
안 들키게 쫓아가자.

위로 올라가면 블랙 컬러가 말한 그린베레 병사가 있다.

잠시 탱크 주위를 배회하더니 위쪽 통로로 나간다.

따라가도록 하자.

정글 숲 안으로 걸어가는 그린베레 병사.

이곳은 지도가 표시되지 않는다.

길을 잃기 싫으면 그린베레 병사를 잘 따라가자.

그린베레 병사가 옆 화면으로 이동했을 때 바로 따라가야지, 너무 간격을 두면 길을 잃는다.

바로바로 따라가자.

갑자기 뒤를 돌아보는 그린베레!
정글 안을 빙빙 돌아다니는 그린베레

그러나, 추적을 의심하는 그린베레 병사는 틈틈이 뒤를 돌아본다.

바로 뒤에서 따라가지 말고 골목 하나 정도 간격을 두고 가자.

돌아봤을 때 들키지 않도록...

드디어 정글 포로수용소 도착!
카드 2로 문을 열고 들어가자.

포로수용소에 도착하면 정글 지도가 표시된다.

이제 그린베레 병사는 필요 없으므로 조용히 처리해도 된다.

카드 2를 이용하여 문을 열고 들어가자.

아무도 없다!?

방 안에는 아무도 없다.

레이더로 보면 옆에 공간이 있어 보이는데...

주먹으로 치고 플라스틱 폭탄을 이용해서 벽을 뚫을 수...!?

없다. ㅡ,.ㅡ;;;

그런데 뭔가 '딱딱딱, 딱, 따닥...'같은 소리가 들린다.

들어도 모르니 일단 다시 밖으로 나오는 스네이크...

그때 무전이 울린다.

탭코드인거 같다고!?

그러면 탭 코드 표를 보고 소리를 해독해 보자.

(정품 패키지에 들어있는 탭 코드표를 이용하도록 하자.)

암호를 해독하면 140.82라는 주파수 코드를 알아낼 수 있다.

무전을 보내자.

어? 이 사람은? 아인슈타인?

탭 코드의 주인공은 바로 페트로비치 박사였다.

전작에서 메탈기어 파괴 방법을 알려준 그 페트로비치 박사다.

페트로비치 박사가 왜 여기에...

페트로 비치 박상하는 많은 대화를 하는데, 그 요점은 다음과 같다.

- 자신과 마르프 박사는 친구라는 것

- 마르프 박사는 며칠 전 북쪽에 있는 타워 빌딩으로 옮겨졌다는 것

- 마르프 박사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있지만 심장이 약하다는 것

- 자신이 여기 있는 이유는 적들이 메탈기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

- 3년 전에 스네이크가 파괴한 것은 시작품일 뿐이라는 것

- 잔지바 랜드는 핵을 장착한 메탈기어와 OILIX를 가지고 세계에 유일한 핵보유국이 되려 한다는 것.

- 자기 딸이 솔리드 스네이크를 잊지 못해 결혼을 안 하고 있다는 것

- 140.40으로 무전을 보내면 이 근처에 있는 동물학자인 놀턴과 연락이 가능하다는 것.

- 그리고 자신이 있는 방의 벽은 초밤 플레이트로 부술 수 없다는 것.

- 그리고... 모든 흑막 뒤엔 빅 보스가 있다는 것.

빅 보스가 살아있다고?

전작에서 스네이크가 로켓 런처로 날려버린 빅보스가 사실 살아있다는 것이다!

메탈기어 1편 게임 마지막의 무전이 그런 의미였나...

아무튼 페트로비치 박사는 자신은 걱정 말고 마르프 박사를 구하라고 한다.

일단 포로수용소에서 다시 나오도록 하자.

타워 빌딩은 북쪽에 있다고 했으므로, 북쪽으로 향한다.

정글에서 갑자기 사막으로?

북쪽으로 가면 갑자기 사막지대가 나타난다.

사막을 지나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무전이 울린다.

140.00... 그런데 얼굴이 안 나온다.
갑자기 정보를 주는 사람의 정체는?
그냥 팬이라니...

??? : 스네이크! 조심해라! 넌 지금 지뢰밭에 들어가 있다!

스네이크 : 누구지?

??? : 단순한 너의 팬들 중 한 명이다. 잘 해라.

지뢰밭이라니... 일단 북쪽으로 갈 수 없으니 다시 정글로 돌아오자.

대신 정글의 오른 편으로 가면 늪지대가 나온다.

정글을 나와 오른쪽으로 가자.
여기에 웬 꼬맹이가!?

레이더에 흰 점은 적병이 아니라 늪지대에서 놀고 있는 꼬마 아이였다.

스네이크는 꼬마 아이와 대화를 해 본다.

늪에 들어가면 당연히 빠지겠지...
큰 트럭이 지나다닌다고!?

꼬마아이는"그들(잔지바 랜드 병사들인 듯)은 늪지대에서는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했어... 그런데 큰 트럭이 저 위를 지나다니는 걸 봤어. 내 믿지?"라고 말한다.

트럭이???

그렇다면 사람도 지나갈 수 있다는 이야기?

스네이크는 늪지대를 건너가기로 해 본다.

앞이 안 보이는 늪지대로 돌진
잘 가면 길이 있다.
중간 지점에도 웬 꼬맹이가...

꼬마 말대로 늪지대에 길이 있다.

무릎 정도 깊이의 길을 살살 따라가도록 하자.

길이 아닌 곳으로 가면 갑자기 스네이크가 늪 속으로 빠지기 시작한다.

그때 잽싸게 들어왔던 방향으로 되돌아가면 늪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늪지대를 돌아 돌아가면 중간지점에 도착하게 되고, 그곳에서 꼬맹이를 만나게 된다.

이 아이도 같은 말을 한다.

꼬마 : 트럭들이 여기서 들어가고 나가고를 많이 했어.

일단 아래쪽의 문은 맞는 카드가 없어서 열리지 않는다.

위쪽에 집 같은 구조물이 보이니 위로 조심스레 올라가 보자.

늪지대를 빠져나오니 또 다른 건물이 있다.
보초를 처리하고 안으로 들어가자.

늪지대를 다 건너면 다른 포로수용소 건물을 발견할 수 있다.

앞을 지키는 보초를 처리하고 카드 2로 문을 열고 들어가자.

그러면 두 번째 보스 러닝맨이 나타난다.

스네이크가 안으로 들어가자 러닝맨이 마중 나온다.

러닝맨은 오랜만에 손님이 왔다면서 스네이크를 반긴(?)다.

그러면서 자신이 얼마나 빠른지 보여주겠다고 하고 한바탕 달리기를 한다.

지도 4칸(2x2)를 한 바퀴 달리는 런닝맨
신경가스가 나오고 있다고?
가스에 당하기 전에 런닝맨을 처치해야 한다.
자! 시간과의 전쟁이다.

러닝맨은 빠르게 한 바퀴를 뛴 후, 신경가스가 나오고 있으니 가스에 당하기 전에 자기를 처리하면 된다고 한다.

그러면서 후다닥 달려서 솔리드 스네이크가 있는 반대편으로 간다.

아까 얻어둔 가스마스크를 착용하자.
플라스틱 폭탄으로 적을 상대하자.

가스가 새나오니 얼른 가스마스크를 착용하자.

그리고 무기는 플라스틱 폭탄을 장착하자.

런닝맨은 항상 지도상에서 스네이크의 반대쪽으로 도망 다닌다.

그러니 절대! 앞에서 총을 쏠 수 없다.

가스 속을 헤매는 스네이크

그러면 적을 처리하는 방법은?

각 미니맵들 사이에 좁은 통로에 플라스틱 폭탄을 설치하자.

그리고 이동해서 런닝맨이 폭탄을 장착한 곳으로 향하게 하자.

그리고 런닝맨이 폭탄 위를 지나갈 때 버튼을 눌러 폭파시키면 된다.

그런데 정말 시간 싸움이다.

산소 게이지가 다는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기 때문이다.

산소 게이지가 위험하면 밖으로 나갔다 들어오자.

이 방(4칸) 밖으로 나가면 다시 산소를 채워 올 수 있다.

가스가 이 4칸 방 안에서만 나오기 때문이다.

나갔다 들어오면 런닝맨의 체력이 초기화되어 다시 처음부터 싸우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 수 있다.

하지만 걱정 마시라.

건물을 아예 빠져나가는 게 아니면 괜찮다.

즉, 방 밖에 잠깐 나갔다 돌아오는 건 상관없다는 말이다.

아무튼... 플라스틱 폭탄 몇 방이면 런닝맨은 재가 되어 쓰러진다.

길목에 플라스틱 폭탄을 설치하자.
쓰러진 런닝맨

런닝맨이 쓰러지면 가스도 멈춘다.

죽어가는 러닝맨의 유언?
치타가 뱀에게 지다니... (히데오의 개그인가... ㅡ,.ㅡ)

런닝맨은 히데오 코지마식 개그를 마지막으로 폭발하고 만다.

근데 이게 정말 개그인가 ㅡ,.ㅡ;;;

카드 3을 획득한다.

런닝맨이 사라지고, 그 자리엔 카드 3이 남겨지게 된다.

카드를 획득하고 돌아가자.

카드 3으로 문이 열린다.
아이들이 갇혀있다!

런닝맨을 처치하고 밖으로 나와 오른 편의 문을 카드 3으로 열고 들어가 보자.

그곳에는 아이들이 있다.

잔지바 랜드... 이 잔혹한 놈들은 어린아이들까지 가둬놓았던 것인가!?

아이들과 이야기를 해보자.

아이1 : 얼마 전에 엄청 많은 미사일이 들어왔어. 그런데 병사들이 1층 서쪽에 있는 공장으로 가져갔어.

아이2 : 난 총든 사람이 정말 싫어!

으음... 그럼 일단 1층으로 돌아가 미사일의 정체를 파악해 보자.

메탈기어에 장착할 핵폭탄일지도 모르니...

다시 잔지바 빌딩으로 돌아오는 스네이크

그리고, 북쪽 타워 빌딩으로 가기 위해 지뢰를 처리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전작에선 지뢰탐지기로 지뢰를 피해 다닐 수 있었지만, 이번엔...???

이야기는 3편으로 이어진다.

https://dspecial.tistory.com/15

 

코나미 최후의 MSX 게임 메탈기어 2(Metal Gear 2) - 솔리드 스네이크 - 3/10

2편은 이 아래에... https://dspecial.tistory.com/14 코나미 최후의 MSX 게임 메탈기어 2(Metal Gear 2) - 솔리드 스네이크 - 2/10 1편은 이 아래에... https://dspecial.tistory.com/13 코나미 최후의 MSX 게임 메탈기어 2(Meta

dspecial.tistory.com

 

반응형